자주묻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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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차상위나 한부모가족은 할인사항이 없는지요?
    안녕하세요. 

    순천만잡월드입니다.

    간단히 요약해드리자면, 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해서 수급권자(분류가 된 경우)가 아닌 수급자(수급권자로서 급여를 받는자, 급여의 종류는 아래 언급)만 할인면제 적용가능합니다.
    차상위나 한부모가정 분류만으로는 감면면제 대상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차상위나 한부모가정분류가 된 경우 다음의 급여를 받는경우에 한해 감면면제처리 가능합니다.

    ○ 차상위 - 자활급여 수급자
    ○ 한부모가정 - 생계급여,주거급여,교육급여,의료급여,해산급여,장제급여 중 1개 이상 수급자

    현재 요금면제할인대상은 수급자와 그 자녀를 대상으로 하고있으며, 수급자 명의의 급여 수급 증빙의 제출이 가능해야합니다.(증빙은 3개월내 발행된것이어야 합니다.)

    ※ 기초생활보장자로 분류된 경우 의무적으로 분류 근거에 해당하는 생계급여,주거급여,교육급여,의료급여,해산급여,장제급여가 나가기 때문에 분류사실만 증명하셔도 상관없으나,
    차상위는 자활급여만 대상이며 이는 선택적으로 급여를 받는 경우에 해당하고, 한부모가정은 관할법이 달라 대상이 아니나, 법 제14조의2의 특례를 적용받아 수급을 받는 경우가 많이 있기 때문에 급여수급을 증빙해주셔야 감면처리가 가능합니다.
  • 프로그램 운영시간을 조정해주실수 있으신지요?
    죄송합니다.

    당일 체험자와의 형평성 문제, 프로그램 진행자의 근무여건 등 다양한 사항으로 인해

    프로그램 운영시간의 조정은 일절 불가합니다.

    프로그램 운영시간의 조정은 기본 운영정책의 하나로서, 총괄 운영정책 변동시에만 가능하오니 양해부탁드립니다.
  • 예약한 내용을 다른 일자나 회차로 변경해주세요.
    운영과정의 투명성을 위해 순천만잡월드측에서는 예약한 내역에 대해서 취소처리 및 단체예약 확약처리외에 일절 변경이 불가합니다.

    일자 및 회차 변경은 예약자 본인께서 직접

    기존 내역을 취소하신후 다른 일자로 다시 예약하시거나,

    다른 일자로 먼저 추가 예약을 하신다음, 기존내역을 취소하는 방식으로만 가능합니다.

    양해부탁드립니다.
  • 인원이 변동되었어요. 카드 결제분 부분취소가 가능한가요?
    인원이 변동되는 경우 부분취소를 요청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현재, 카드사별로 부분취소에 대한 정책이 달라 부분취소 관련 일괄적인 정책 수립이 어렵습니다.

    부분취소를 계속 허용하는 카드사가 있는 반면,

    한번 부분취소를 하면 부분취소가 안되는 경우도 있고

    이 중에는 , 승인일자에 따라서는 카드사 고객센터를 통해 전체 취소만 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부분 취소는 허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 체험확인증 발급이 안돼요 (발급이 불가한 경우 안내)
    다음과 같은 경우에 하나라도 해당하면 체험 아이 명의로 체험확인증 발급을 할 수 없습니다.

    1. (개인 / 단체 공통) 예약시 인원보다, 잡월드 체험 방문시 인원이 감소한 경우
     - 현장방문시 인원이 감소한경우 기존예약을 취소처리한 후 현장발권으로 다시 처리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체험확인증 발급이 불가합니다.
     - 순천만잡월드에서는 어느 학생이 오지 않았는지 알수가 없을뿐더러, 2번에서 언급하는 체험자 정보 자동 처리 방식으로 인해 당일날 체험인원 감소후 결제처리가 전산상 불가능합니다.

    2. (개인 / 단체 공통) 체험일 전날까지 온라인으로 체험자 정보를 입력하시지 않은경우
     - 체험당일(00:00)으로 넘어가는 시점에, 입력하지 않은 인원 수만큼 인원정보가 임의로 입력되어, 체험인원 확정처리가 됩니다. (잔여석 등 현장발권 위한 시스템 처리작업)
       이로 인해 임의로 입력된 인원 명의로만 발급되어, 실제로 가정에 송부하는 등 사용하실수가 없습니다.
     - 순천만잡월드에서는 이 정보에 대해서 전산상 수정처리를 할 수가 없어, 요청하셔도 처리가 불가합니다.
       (주소지, 연령대 등 통계정보에 반영 확정처리 됨, 통계반영에서 제외하려면 취소처리해야함)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편의기능으로 인해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함을 알려드리며,
    순천만잡월드로 수기로 체험확인내역서를  요청하시는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직접제공용역에 대해 이용사실을 증명해달라는 사항과 같아
    처리가 어려움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 다자녀 할인 대상 및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1. 다자녀 할인 적용 대상

    - 현장 발권시, 순천시가 발급하는 세대증 또는
    이에 상당하는 순천시민카드 내역(추가적으로 거주자여부 증빙 필요. ex 등본 등)을 제시한 경우 적용

    - 다자녀 할인은 [순천시 저출산 대책 및 출산장려 지원에 관한 조례] 따른 할인 적용이어서,
    타지역 다자녀 가정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2. 다자녀 가정 적용 기준

    - 다자녀 가정 인정기준은 순천만잡월드가 설정하는 것이 아니어서
      자세한 기준은 순천시 보육아동과(061-749-6689)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예약취소할때 안내가 오나요? 그리고 환불은 언제 되나요?
    순천만잡월드에서 따로 예약취소문자를 보내드리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카드사의 문자 통지 서비스에 가입된경우
    카드 승인취소가 완료되면, 승인취소 문자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온라인 예약분 결제 및 환불처리시 회사이름은 나이스페이먼츠로 표기됩니다. (PG사 명칭)

    카드취소 환불은 당일예약후 취소시에는 즉시 처리되나,
    예약후 다음날부터 취소하는 경우, 취소요청 접수후 5일~7일 영업일 정도 소요됩니다.
    (순천만잡월드가 PG사로 카드 취소 요청 뒤, PG사 및 카드사에서 결과처리에 들어가는 시간)

    이후에도 환불처리가 완료되지 않으면 061-749-3035로 전화주세요.




  • 예약오류라고 자꾸 뜹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예약시 Edge브라우저나, Chrome 브라우저를 권장하고 있으며

    예약시 지속적인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http://www.gov.kr/portal/faq/3391를 통해 브라우저 캐시를 삭제한 뒤 다시 진행하시거나


    Edge나 Chrome의 경우 Ctrl+Shift+N을 눌러 새로운 InPrivate 창(시크릿 창)을 열고

    새로 열린 창에서 순천만잡월드에 로그인하신뒤 예약을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인 도움이 필요하시면 061-749-3035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예약확인은 어디서 하나요?
    로그인후 체험예약-체험관예약확인-예약확인증에서 확인가능합니다.
    문의사항은 061-749-3035로 연락하여 주십시요.
  • 예약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예약취소는 개인정보와 관련되어 있고 고객게시판의 질문에 대한 바로 응답이 어려워 직접 취소를 권하고 있습니다.
    체험예약-체험관예약확인-예약관리- 결제취소에서 직접 취소가 가능합니다.
    혹시나 어려우시면 고객게시판에 남기지 마시고 고객센터(061-749-3035)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